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가방만들기 오유가죽공방 오늘의 수강 #16

by 오유가죽공방 2022. 1. 27.

 

오늘의 수강은 가방을 만드는 수강생입니다

열정이 뛰어난 수강생이에요~

 

이렇게 안감에 포켓을 만들었어요~

안감은 해링본 천으로 안감을 했어요

거기에 지퍼라인을 보강테잎으로 천이 울지 않도록 마감 해줬습니다.

이렇게 지퍼라인을 가죽으로 해줬어요~

가죽라인으로 해주는 이유는 바로 천에다가 지퍼라인을 넣을 넣으면 울어 버립니다.

그래서 지퍼라인을 가죽으로 해서 만들어 넣어줍니다.

 

그다음 가죽에 보강을 해줍니다.

보강을 넣는 이유는 가방이 가죽이다보니

보강없이 가방을 만들어 버리면 가방이 무너져 내리기 때문에 보강을 이렇게 넣어줍니다.

보강재는 각자 공방에서 쓰는것이 틀리기 때문에 뭐라고 말하기가 애매 합니다.

그후에 시접을 만들어 주기 위해 라인을 딸려고 ㅎㅎ 준비중이네요~

 

이제 안감에 라인으로 본딩을 해서 붙혀 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그리프를 칠때 미끌리지 말라고 본딩을 합니다.

라인도 너무 넓게 본딩을 하면 예쁘게 나오지 않으니 본딩 라인도 예쁘게 만들어 줘요~

이제 안감하고 본판하고 붙혔네요~

ㅎㅎ 붙이는 사진은 못찍었네요~ 예쁘게 붙혔죠... 시접 라인도 잘나와줬고

이제 옆판 라인을 본딩을 해서 옆판라인 가죽을 붙혀 줍니다.

일단 옆판라인을 먼저 그리프를 치고 송곳질을 해주는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이제 그리프를 치고 있네요~

그리프를 칠때 예쁘게 쳐줘야 됩니다

밖으로 보이는 스티치이기 때문에 예쁘게 그리프로 쳐줘야합니다.

 

나머진 이제 숙제~ ㅎㅎ 바느질을 숙제로 갖고 가서 집에서 하는게 시간을 아낄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하는 시간을 아껴야 진도도 빠르고 만드시는 분도 여러가지로 만족하기 때문에

저희가 숙제를 해올수 있을 만큼을 만들어 드립니다.

다들 블로그 포스팅 하는거 보면

어쩜 저렇게 사진을 잘찍을까~?

이런 생각을 합니다. 근데.. 제가 사진같은거 편집을 잘 못해요~^^;

제 블로그 봐주시는 분들도 이해해 주세요~

사진을 잘 못찍으니 사진이 이모양이다~ 라고 생각해주시면 된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