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스마트폰 케이스 제작하기 오유가죽공방 오늘의 수강 #14

by 오유가죽공방 2022. 1. 25.

 

ㅎㅎ 오늘은 스마트폰 케이스 제작 하시는 수강생입니다.

 

 

 

이렇게 패턴을 자르고 가죽도 잘라 놓았네요

스마트폰 케이스는 각 모델별로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그때 그때 패턴을 제작해야 합니다.

 

이렇게 카드지갑에 들어갈 속 천을 재단해놓 습니다.

카드칸은 수강생 맘이죠 ㅋㅋ

몇칸이 들어 갈지는 본인이 선택하는데.. 이분은 총 4칸을 쓰신다네요 ^^;

이렇게 천에 사포질을 해줘야

본드가 잘 묻어 나요~

안그러면 카드칸이 나중에 떨어져 버릴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엄청 꼼꼼히 발라 줘야 해요~

 

 

그다음에 이렇게 가죽에 본딩을 합니다

본딩을 한번만 하면 나중에 떨어질 위험이 있어서

본딩을 한번 한후~ 다시 한번더 발라 줍니다..

그렇게 돼면 접착력이 훨씬 좋아집니다. ^^;

 

이렇게 천에도 본딩을 해줍니다. ^^;

천의 끝에 이렇게 본딩을 해숩니다..

카드칸의 끝선에 붙일꺼라 끝에 실밥이 나오지 않도록 불질을 먼저 해준다음 본딩을 합니다

 

그다음 이렇게 붙혀 줍니다.

이렇게 붙일때는 아래에서 부터 위로 올라가며 붙혀줘야 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칸을 붙이기 어려워 저희는 아래에서 시작해서 윗쪽으로

카드칸 천을 붙혀 줍니다

 

짜잔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 케이스 카드지갑 한쪽이 완성 돼었어요

이렇게 찢어서 넣는 카드칸으로 작업을 하는 이유는

따로따로 카드칸을 만드는 방식은 카트지갑 부분이 두꺼워져서

나중에 스마트폰을 넣고 카드를 넣으면 카드칸 부분이

볼록 하게 튀어나옵니다

ㅎㅎㅎ 저희가 만들어 보니 그렇게 돼더라구요~

카드지갑 칸이 볼록해서 볼품이 없어서

저희는 이렇게 만듭니다 ㅋㅋ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