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갤럭시 탭 / 갤럭시 탭 S8 / 포항오유가죽공방 케이스 제작기 3탄

by 오유가죽공방 2022. 2. 18.

 

갤럭시 탭 / 갤럭시 S8 / 포항오유가죽공방 케이스 제작기 3탄

오늘도 어제에 이어서 계속 갤럭시 탭 케이스 제작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원래 이렇게 만드는 시간이 일주일 정도 소요 됩니다.

저희가 계속 수강하고 온라인 주문 받고 사진 찍고 블로그 포스팅하며

조금 바쁘게 하다보니 이렇게 사진찍어서 올리는게 쉽진 않더라구요~ ㅎㅎ

사진을 하루평균 100컷 정도 찍는거 같아요~

아직 포스팅 할내용이 잔뜩인데.. ㅜㅜ


뒷판 뚜껑 제단 된 모습

어제는 뒷판 안감만 붙혀 놓고 잘라낸 사진을 못올렸어요~

사진이 너무 많으면 보시는분들도 보기 힘들꺼 같아~ 이렇게 나눠서 포스팅 하는점 이해해 주세요~

안감을 붙혀서 이렇게 잘라냈어요~ 깔끔하죠? ㅎㅎ

안감은 네이비 샤무드 천을 썼어요~

이 샤무드 천이 어디에 쓰이냐면요~ 그랜져나 페라리 내장재에 쓰이는 고급 천이랍니다.


 

바느질 완료 디테일

ㅎㅎ 바느질이 완료 된 사진이네요~

바느질 하는걸 못찍었어요~ 아휴~ 뭐 바느질이야 다들 많이 보셔서 ㅎㅎ

조금더 디테일하게 보여 드릴께요~


모서리 다듬기

보시는것처럼 케이스가 폭이 있겠금.. 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는것들은 이렇게 폭이 있겠금 만드는게 잘 없더라구요~

ㅎㅎ 옆판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옆판과 밑판을 만들어서 하는것이

가방 만드는 과정하고 똑같습니다.


 

바느땀 고르기

이제 바느질 한것을 고르기를 할겁니다.

바느질을 하고나면 실이 울퉁 불퉁 나와있거든요~ 이걸 고르게~ 만들어 주는작업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샤넬 구찌 이런 기성품들은 미싱이라서 이런 작업이 안들어가요~

수공예가 좀더 디테일 하게 이런 밑작업이 많습니다.


베이스 코트 바르기

이제 베이스 코트 작업을 합니다.

이렇게 작업을 해줘야 가죽 털이 안날리고 일체감이 있습니다.

명품중에서도 이름좀 있는 명품들은 이렇게 엣지 작업을 하는데.

베이스 코트 작업을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명품을 뜯어본 자로써 말씀들이면 안하는것 같더라구요~

조금 쓰다 보면 엣지 부분이 그냥 떨어져 버리더라구요~ 그말인즉 베이코트 작업이 안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베이스 코트 말리기

이제 다 발라서 베이스 코트를 말리는 작업입니다.. 휴~

1주일씩 걸려서 만드는게 ㅋㅋㅋ 이렇게 사진을 모아놓고.. 차례대로 포스팅 할려니..

쉽지는 않네요~ ㅎㅎ

이제 완성 포스팅 할차례가 남았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2개를 운영하다 보니 하루에 2포스팅이 어렵네요~

포스팅을 많이 한다고 방문자수가 많이 올라가는것도 아니고 해서 그냥 하루에 1포스팅만

할려고 하는데도. 이게 사진찍고 사진 분류하고 하는게 거의 1시간 넘게 걸리거든요~

수강도 해야 하고~ 온라인 주문도 제작해주다보니..

수강생 사진도 지금 컴터에 잔뜩있네요~ ㅎㅎ 분류를 다해서 정리를 다해놨기 때문에..

천천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내일은 완성 포스팅 할께요~ 디테일 샷과 착용샷이 같이 함께 올라 갈껍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