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갤럭시 탭 / 갤럭시 탭 S8 / 포항오유가죽공방 케이스 제작기 2탄

by 오유가죽공방 2022. 2. 17.

 

갤럭시 탭 / 갤럭시 S8 / 포항오유가죽공방 케이스 제작기 2탄

어제에 이어서 계속 포스팅 할께요~

요즘 가장 핫한 갤럭시 S8 울트라를 제외한 모든 사이즈가 다 들어가겠금 제작 했어요

제딸은 갤럭시 S7을 쓰기 때문에 S8울트라를 제외한 모든 사이즈가 다 들어갑니다. ㅎㅎ


앞판 포켓

으헉~ 앵글이 ㅜㅜ 흐트러졌어요~ 흠.. 역시 난 사진을 못찍어

카메라가 역광을 받으니 이렇게 초점이 흐트러 지네요~ 갤럭시 폴드3 쓰는데..

아~ 이모양으로 나오다니~

오픈 자석을 썼어요~ 오픈자석(비행접시 자석)을 쓰면 포인트도 되고

자석이 미끌리지 않고 잘 고정되있어서 이자석을 썼어요~


앞판 포켓 바느질

이렇게 이제 앞판 포켓이랑 본판이랑 붙혀서 바느질을 합니다

항상 바느질 할땐 라텍스 장갑을 끼고 한답니다.

지금 가죽에 끼워 쓰는건 포니라고 바느질 할때 나 고정시킬때 쓰는 장비 에요~


앞판 포켓 본판 바느질

오쌤이 사진좀 제데로 찍으라고~ 다시 찍은 사진

전 아무렇게나 찍어 놔버리거든요~ 그랬더니 제데로좀 찍으라고 잔소리 합니다.

뭐 포스팅 쓸때 사진이 예쁘면 좋겠지만 제가 그런걸 잘 못합니다.

역시 오쌤이 바느질 하며 바늘땀이 예쁘게 나옵니다.


본판 엣지 바르기

이제 바느질을 다 하고 엣지를 바르네요~

저랑 다르게 엣지봉을 네일봉을 쓰고 있어요~

저는 산적꼬지로 하거든요~ 그게 전 편하고 좀더 빠르게 바를수 있는데.

네일봉은 조금씩 살짝 끝이 봉긋해서 방울이 뭉쳐져서 고르게 펴 바를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이건 개인이 편한 공구를 쓰기나름 입니다.


뚜껑부분 본딩

이제 본판 앞판을 완성을 시켜 놓고 본판 뒷판 뚜껑부분에 본딩을 하네요~

지금 이부분은 이해하기가 어렵겠지만 아랫쪽에 사진을 보면 뚜껑부분이 안감과 겉감이

가죽으로 되있고 몸판 부분은 샤무드천(스웨이드 천)을 썼어요~

이렇게 함으로 퀄리티를 높여 줍니다.


짜쟌~ 요렇게 이에 앞판과 뒷판 본판들이 다 만들어졌어요~

근데 보시면 뚜껑부분이 이상하죠?

아직 뒷판 겉감을 붙히지 않은 상황이에요~ 일단 안감 부분만 먼저 해놓고

뒷판 가죽을 붙힐껍니다. 이렇게 해야 안감과 겉감이 일체감을 줄수 있어요~


 

앞판과 뒷판

ㅎㅎ 너무 예쁘게 바느질이 되었죠? 앞판 포켓 부분이 이렇게 볼륨이 나와있죠?

이렇게 볼륨을 주기 위해 라바(스펀지)를 집어 넣었어요~ 좀더 퀄리티를 주기 위해 이렇게 작업을 하는데.

보통 샤넬이나 구찌 같은 명품가방은 이런걸 많이 집어 넣어요~

샤넬 같은경우는 저기다가 미싱으로 샤넬 로고를 박아 버리죠~ ㅎㅎ

저희는 그런 CNC미싱이 없어서 못박으니.. 이렇게.. ㅎㅎ


앞만 그리프 치기

이제 앞판에 그리프를 칩니다. 지금은 사진이 없지만 다음에 올라올 포스팅에 보면

전부다 그리프 구멍을 다 따로 냅니다. 이게 정말 일이 많은데요~

저희가 지금 제작하는건 작은 가방이랑 같아요~

흔히 맨스백 서류가방이라고 하죠~

그런 형태로 만들고 있는거에요~ 이게 장점이 꼭 테블릿을 넣는것이 아니고

서류같은 얇은 종이와 필기도구도 같이 넣을수 있습니다.

제 딸램이가 이런걸 원하니까 저희는 고객이 원하면 어떻게든 해드립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3탄에서는 거의다 완성된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