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갤럭시 탭 갤럭시 탭S8 / 포항 오유가죽공방 케이스 제작기 #1

by 오유가죽공방 2022. 2. 16.

 

갤럭시 탭 갤럭시 탭S8 / 포항 오유가죽공방 케이스 제작기 1탄

 

오늘은 갤럭시 탭 케이스를 만들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사진도 많고 정리를 해가면서 해야 하다보니 여러번 나눠서 제작기를 올려보겠습니다


패턴 재단

원래 캐드로 패턴을 작업을 하는데 음.. 사이즈가 크고 패턴을 그래서 뽑을 용지가 없어서..

저희가 인쇄가능한 사이즈가 A3가 출력 최고 사이즈다보니..

오쌤이 이렇게 손으로 직접 패턴을 그리고 있네요~

앞판 패턴 제단

일단 패턴 제단을 먼저 하고 있네요~

손으로 그려서 제단을 하다 보니 자 질도 많이 해야하고~

특히 갤럭시 탭이 들어가야 하다보니.. 시접 계산도 해야하고 여러가지 손이 많이 간답니다.

캐드로 하면 일도 아닌것을.. 인쇄가 안되다 보니~


가죽 제단

이제 가죽을 잘라줘요~ 가죽을 자를때 옆에 보이는 쇳덩어리가 문진이라는 건데...

그냥 쇳덩어리에다가 이름만 붙힌거에요~ 그냥 쇳덩이 ㅋㅋ

가죽을 패턴에 맞게 잘 잘라 줘야 해요~ 될수있으면 삐뚫지 않게 잘 잘라줘야 해요~


 

보강재 라바 재단

이번엔 보강재를 자를꺼에요~

일단 라바(스펀지)를 잘랐네요~ 라바를 넣는거는 충격흡수도 있지만

라바를 넣음으로 해서 케이스에 볼륨을 줍니다. 왜냐면 볼륨이 있고 없고의 퀄리티가 엄청 나거든요~


보강재 VXP 제단

이제 보강재로 VXP을 자를꺼에요~ ㅎㅎ

아따 사진찍는데 제데로 앵글을 잡을 수가 없네요

리얼하게 사진을 찍다보니까~ 앵글이 엉망입니다.. ㅎㅎ 그래도 뭐 생생한 제작기를 위해서

저 VXP이란게 천도 아니고 부직포도 아니고 탠션을 주기 위해 붙혀줍니다.


 

VXP 보강재 부착

이렇게 VXP를 앞판에 붙혔네요~

안감을 붙히기 전에 VXP를 넣어주는데..

원래 가죽이란것이 약간 흐믈 거리는것들은 이렇게 VXP를 붙혀서

약간 힘을 줍니다. 힘이 없으면 무너지니까~


쨔란~ 요렇게 앞판이 완성 되었어요~

ㅎㅎ 사진이 워낙 많고 자세히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몇번에 나워서 계속 포스팅 할꺼에요

 

다들 정품을 사서 쓰면 좋겠지만.

정품의 가격이 후덜덜~

그냥 제 딸이 쓸꺼라~ ㅎㅎ 졸업 선물로 이렇게 만들어 주는건데

이렇게 만들어 주면 애정을 갖고 쓰겠찌?

라는 생각에 이렇게 만들어 주는거에요~ ^^;

오늘은 요기까지~ 내일은 2탄이 올라 갈꺼에요~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