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 일상

포항 촌놈의 서울 구경 성수동 거리를 가봤습니다.

by 오유가죽공방 2022. 10. 1.

오랜만에 포항 촌놈이 서울 구경을 갔습니다.

솔직히 서울 구경이라기보다는 서울에 볼일이 있어서 와이프와 함께 방문을 했어요~


KTX 내부
포항에서 서울간 KTX
포항에서 서울간 KTX
와이프가 게임을 하고 있어요~

와이프는 게임하고 노느라 바쁘네요~

오늘 하루 종일 돌아다녀야 하는데~ 게임하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데~

폰 꺼지면 어쩔라고 이러시나~

풍경 구경
창밖 풍경을 보고 있어요~

예쁜 풍경을 찍었는데~ 포항 서울 간 KTX는 터널이 많아서~ 풍경 찍을 만한 시간적 여유가 없어요~


터널 진입하기전
사진을 두컷 찍으니 터널 입구네요~

풍경이랄 것도 없어요~ 구경하려고 치면 다시 터널 입구입니다. 하하~

근데~ 어찌 풍경이 봄 풍경인 거 같네요~


서울 플렛폼
서울역 도착

짠~ 하니까 서울역입니다.

그나마 차량 이동이 아니라~ 기차로 온 거라~ 오래 걸리지 않았네요~

대략 2시간 30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음~ 역시 서울의 매연 냄새가~ 하하~


서울역 앞 대합실
서울역 대합실

오랜만에 온 서울역인데~ 변한 건 없네요~

어마 어마하게 넓은 대합실입니다. 솔직히 포항역은 작은 역이거든요~

근데~ 서울은 넓어서~ 웅장하더라 궁~


분주한 사람들
다들 분주하게 다녀요~

포항에서는 보기 힘든 많은 사람들이에요~

이렇게 분잡 한 풍경은 포항에서는 잘 보기 힘들거든요~


서울역 앞 광장
서울역 앞 광장입니다.

시골 촌놈이 보면 참~ 시기한 광경이죠~

처음 딱 나오면 저렇게 큰 건물이 앞을 가로막고 있으니~

역시 답답함은 최고입니다.


볼일 보러 가는중
저는 볼일 보러 가는중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많이 본 거리 일 겁니다.

하하~ 티브이에서도 많이 나왔죠~


앞에 보이는 건물은?
저기 앞에~ 보이는 건물이 제가 가야할 건물입니다.

정말 일반 사람들은 가면 안 좋은 곳이죠~

저도 살다 보니 가게 되더라고요~

평생 이런 곳에 오게 될 줄 누가 알겠습니까~


서울 중앙 지법 입구
서울 중앙 지법 입구 입니다.

1시간가량 일을 보고 나왔어요~

확실한 건 죄를 물으러 간 건 아니라는 겁니다~ 좋은 일도 아니고요~

인생에 있어~ 겪지 말아야 할걸 겪게 됐다는 게~ 어처구니가 없다는 게 현실입니다.


일을 마치고 와이프와 같이 성수동 구경~
일을 마치고 성수동 구경 갔습니다.

일은 일이고~ 오랜만에 서울에 왔으니~ 서울 구경을 하러 갔어요~

역시 서울은 서울이더라고요~

화려한 조명과 구경거리가~ 너무 많았어요~


잠자리가 날아 다녀요~
유리에 잠자리가 날아 다닙니다.

화려하게~ 유리창을 꾸며 놨어요~

안에는 식물들이 있는데~ 내부에 들어가기도 그렇고 밖에서 이렇게 구경만 했어요~


앞에 보이는 옷가게
앞에 보이는 건물은 옷가게 입니다.

저런 옷가게에서 파는 옷은 엄청 비싸겠죠?

하하~ 저는 구경만 합니다.


헛~ 누가 아스팔트를 깨놨어?
가게 인테리어가 눈에 확들어 오네요~

여기 사진찍는곳인가? 내부 인테리어가~ 이렇게 돼 있어요~

꼭 폭격 맞은 듯한 내부 인테리어~


대림 창고 커피숍
대림 창고라는 커피숍입니다.

카페 이름이 참 신기 하죠? 대림창고~ 원래는 카페~ 이러는데 창고라니~

신기했습니다.


대림창고 사무실

요즘 참 표현하는 방법이 대단한 거 같습니다.

카페 이름이 대림창고에~ 입구가 사무실이라니~ 하하~

참신한 생각들이 막 넘쳐 나는 거 같아요~


옛 서울역
옛 서울역 앞

예전 서울역 앞입니다.

제가 인천에 살 때~ 서울에 자주 놀러 왔었는데~

그때는 옛 서울역을 이용했었어요~ 그때만 생각하면 정말 세월이 많이 흐른 거 같아요~


강우규 의사 동상
예전에 없었던 강우규 의사 동상

예전에는 서울역 광장 앞에는 없었던 강우규 의사 동상이 자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잘 모르지만~

 일제 강점기였던 97년 전 서울역 광장에서 제3대 조선총독으로 부임하던 사이토 마코토 일행을 향해 폭탄을 투척했던 강우규 의사라는 내용만 압니다. 하하~


옛 서울역 앞 광장
옛 서울역 앞 광장

참 많이 변했어요~ 이렇게~ 도로 위에 행선지 표시도 해놓고~

그리고 서울역 앞 광장에 또 다른 공사를 하더라고요~

서울은 항상 변하는 거 같습니다~

이제 집에 가려고~ 서울역 앞으로 갔는데~ 역시나 서울역 앞은 사람이 넘쳐 납니다.

서울은 어디 가나 사람이 많은 거 같아요~

인구 밀집도가 OECD 1위의 나라니까~ 당연한 거겠죠?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