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가방만들기 오유가죽공방 오늘의수강#18

by 오유가죽공방 2022. 2. 1.

 

다들 명절들 잘 보네고 계시겠죠?

저희도 잘 보네고 있답니다.

임인년 설첫날 다들 계획들 잘들 세우셨을텐데 모두가 계획데로 잘될수있길 바래봅니다

이렇게 가방을 만드시는 분들을 보면 저도 대단하다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숙제를 안해 오셔서 이렇게 숙제 마무리를 하고 계시네요~

엣지 마감을 모르고 안해 오셨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제 블로그를 자주 보신 분이시라면 엣지는 뭔지 이미 알고 계실거에요~ ^^;

 

앞에 보이는건 핸들 장식부분과 가방 속포켓이 보입니다.

한번에 3개의 가방을 같이 만들다 보니 이렇게 많네요~ ^^;

난 이렇게 못만들어요~ 대단하신분이에요~ 한번에 가방을 3개를

함께 진행을 한다는거는 정말 대단한거에요~ 엄청 손이 많이가는데..

이렇게 지아디니(베이스코트)를 다시 갈아 줍니다.

속포켓도 엣지를 잘 발라줘야 퀄리티가 올라가요

누군가 내가방 속을 볼지도 모르니~ 마감을 최대한 깔끔하게 해줘야 합니다.

 

그다음 엣지로 마감~

정말로 열심히 하시는 분이에요~

저렇게 속 포켓만 봐도 와우~ 할정도니까요~

핸들장식도 1가방에 4개 들어가니까 가방3개에 총 12개의 장식을 저렇게

만들어 주니 정말 대단합니다.

이젠 본판 작업을 해줍니다.

본판을 어떻게 자르라고 오쌤이 알려주네요

가재단이 된거라 본판 정재단을 해줘야 합니다

이게 엄청 중요하거든요 가방은 본판 정재단을 할때 잘못 실수로 칼집이 나면

겉잡기 힘들거든요~ 말그대로 겉잡기 힘들어요~

가방 외부 표면에 칼집이 나면 안예쁘고 그게 계속 티가 될수 있기 때문에 신경써서

작업을 해줍니다

 

짜잔~ 요렇게 잘라 줍니다. ㅎㅎ

그리고 뚜껑부분이 보이네요~

 

이렇게 본판하고 뚜껑부분하고 붙혀 줍니다

이렇게 붙히는데 중요한건 본판과 라인을 딱 맞춰줘야 한다는겁니다..

지금 하는건 모든게 겉으로 보여지는것이기 때문에..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이게 나중에 작은티가 남을수 있으니..

오쌤이 어떻게 옆을 맞추라고 이야길 해줍니다.. ㅎㅎ 저는 옆에서 사진만찍고

흠.. 저는 솔찍히 가방 잘 안만듭니다.. 이렇게 블로그나쓰지 ㅋㅋ

그담은 이제 숙제를 할꺼를 만들어 갑니다.

저희는 항상 숙제를 바느질을 내줍니다.

왜냐하면 집에서 하기 가장 쉬운것이니까요~

 

지금 하시는 분은 본인이 만든 가방이 갖고 싶다고 해서 시작을 한거에요

근데 너무 열정적이다 보니 한번에 가방을 3개나 만들고 계시는거에요.

흠.. 제가 선물 줄꺼냐고 물어 봤지만 다 본인거랍니다..

색갈별로 들고 다닌다고 ㅎㅎ

흠... 제가 뭐라 할말이...

본인이 하고 싶다는데 말릴수는 없자나요~

저희는 그저 거들어 줄뿐이니까요~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