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 일상

죽도시장 데이트 와이프와 함께하는 시장데이트

by 오유가죽공방 2022. 4. 12.

오랜만에 들린 포항 죽도시장

오늘 와이프가 아파서 병원을 들렸어요~

직업병이죠~ 가죽 바느질을 너무 많이 하다 보니 손가락이 아프답니다.

그래서 같이 병원갔다가 공방에 갔는데

아프다 하니~ 수강생도 오늘은 없고 해서 일찍 퇴근했어요

퇴근하면서 오늘 죽도 시장 데이트할래? 물어보니 수제비가 먹고 싶답니다.

그래서 여차 저차 같이 수제비 먹으러 갔어요~


수제비 골목 입구
죽도시장 수제비 골목 입구

죽도 시장에가면 이렇게 수제비 골목이 있어요~

포항 사시는 분이라면 한 번씩은 갔을~ 수제비 골목입니다.


수제비집 우리식당
수제비 전문점 우리식당

더 안으로 들어가도 수제비집이 더 많은데.

그냥 앞에 있는 가까운가게로 들어갔어요~ 

멀리 걸어가는거 와이프가 싫어해요~ ㅎㅎ


앞에 놓여 있는 다데기
앞에 놓여 있는 양념장

이렇게 앞에 양념장과 청량고추를 다져서 놔뒀어요~

이건 취향에 맞게 넣어 먹으면 되는데..

거의 간이 잘 맞아요~


앞에 물을 주네요
김가루랑 양념

큰통에 취향에 맞게 김가루도 있고 양념장 통도 있고~

저희는 그런 거 없이 그냥 주는 데로 먹어요~ ㅎㅎ

이런 거 저런 거 잘 안 넣어서 먹으니~ 순수한 수제비를 좋아한답니다. ㅎㅎ


보리차 물
보리차 물을 줍니다

앞에 보리차물을 주셨네요~

여긴 다 이렇게 줍니다. 보리차~ 근데 시원하지가 않아요~

오늘 엄청 더웠거든요~

차 외부 온도가 무려 30도가 넘었어요~


주위에서 식사하십니다
옆 가게

옆 가게 아니 뒷 가게구나~

가게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서 자리에 앉는 곳이 바로 가게예요~

그러니 잘 보시고 앉아야 해요~ ㅎㅎ

테이블은 간이식 테이블이라 뭘 놓을 수가 없어요~ ㅎㅎ


아주머니가 열심히 조리중
아주머니가 열심히 조리 중

주인아주머니가 열심히 조리하고 계시네요~

솔직히 수제비 같은 건 그냥 집에서 해서 먹어도 되지만.

밖에서 먹고 싶을 때도 있거든요~

아니~ 오늘은 데이 트니까 밖에서 외식해야겠죠?


드디어 나온 수제비
수제비가 드디어 나왔네요~

정말 먹음직스럽게 나왔습니다.

국물은 멸치 육수 그대로 입니다. 화려한 맛도 아니고 딱 수제비 맛이에요

원래 죽도시장 장 보러 오시는 분들이나 장사하시는 분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완전 패스트푸드처럼 뚝딱하고 나옵니다.

그리고 고명으로 김가루 얹어 주는데.. 그게 다입니다 ㅎㅎ


가격인상
가격 인상 안내문

원래 칼국수, 수제비, 칼제비 이렇게 해서 모두 4000원씩 합니다.

근데 원자제 가격 상승으로 5000원으로 인상한다고 안내문에 쓰여있네요~

다행히 저희는 오르기 전에 먹고 왔어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는데.. 이젠 저렴하게 먹을수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외식비는 한번 오르면 내리는 일이 없으니~

많은 분들이 싼 가격에 간편하게 먹었던 수제비 가격도 이젠 5000원으로 시작을 하니~ 너무 아쉽더라고요~

오늘 점심 데이트는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