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가방 만들기 오유가죽공방 오늘의수업 #22

by 오유가죽공방 2022. 2. 8.

 

이제 2월도 지나가고 있네요~
구독자님들 건강하시죠~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계속 하겠습니다..

뭐 이정도면 거의 가방을 한개 만드는 시간이네요~ ㅎㅎ

 

지퍼라인에 지퍼를 붙혔네요~

그리고 엣지를 발라주는데.. 안쪽에도 디테일하게 마감을 해줍니다.

아마 엣지를 발랐는데. 엣지가 튀어 나왔나 보네요~

ㅎㅎ 엣지가 튀어나오면 안예쁘니까

깨끗히 닦어 줍니다.

속포켓 천을 잘라 줬어요~

지금 보시는 천은 면으로된 헤링본 천입니다..

보통 가방을 보시면 속 포켓은 거의 나일론 천을 많이 씁니다.

그다음 이렇게 지퍼 라인에 들어가는 포켓 천을 본딩을 해줍니다..

양쪽끝에 살짝만 붙도록 본딩을 살짝만 해줍니다.

안해주면 포켓천이 바느질할때 밀릴수가 있으니~

안밀릴 정도로만 본딩을 해주면 됩니다.

 

그다음 이렇게 보강 테이프로 마감을 해주는데요~

이렇게 해줘야 바느질을 하고 나서 포켓 천이 우는걸 방지해줘요~

 

그다음 이렇게 포켓 라인을 그리프로 바늘 구멍을 내줍니다

지퍼를 지퍼라인과 붙혀서 이렇게 그리프로

바늘 구멍을 내줍니다.

크리져(가죽에 선긋는 도구)로 선을 그어주고 그리프로 이렇게 바늘 구멍을 내주는데..

최대한 크리져 선에 맞춰서 해주시는게 좋아요~

안그러면 바느질이 안예쁘게 나오니까요~

 

ㅎㅎ 가죽공예가 생각보다 손이 많이가고 할것이 많습니다.

망치질도 칼질도 본드칠 기타 등등

그래서 지루한게 별로 없는거 같아요~ 거기다가 내가 만들어서 쓸수 있으니

다들 그래서 관심은 있지만 선듯 하지 못하고 있는거 같아요~

그래서 제가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거랍니다.

이렇게 보시면 관심을 가질수 있을테니까요~

다른 분들처럼 화려하게 이렇게 하진 못하지만 최대한 여러 분들이 가죽공예에 관심을 가질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