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 일상

집에서 만들어 먹는 카스테라~ 요즘 빵값 비싸요~

by 오유가죽공방 2022. 4. 17.

집에서 만들어 먹는 카스테라

 

요즘 빵값이 너무 비싸서 집에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조금만 시간 투자하면 맛있는 카스테라가 나온답니다. ㅎㅎ


 

계란 5개
계란 5개

일단 계란 5개~

저희집에 와이프하고 저하고 둘만 있다보니~

많이 하면 남아서 잘 안먹게 되니까 기본적으로 계란 5개만 하면 충분 하더라구요~


머랭치기
머랭치기

휘핑기로 머랭을 쳐주고 있어요~ ㅎㅎ

그냥 일반 가정에서 쓰는거는 작은 휘핑기가 있으면 좋더라구요~

빵만들어 먹기에는 최고인거 같아요~

휘핑기 샀던게 상당히 오래 됐는데~ 그때 2만원인가 주고 샀던기억이~ 있는데.. ㅎㅎ


대충 버터 녹이기
뭐든지 대충입니다 ㅎㅎ

이렇게 버터를 녹여 줘요~ 버터가 끓으면 안돼니까~

원래 중탕기 있어야 되는데.

제가 중탕기를 갖고 있을 이유가 없으니까 그냥 프라이팬에 녹여 줍니다 ㅎㅎ


머랭치는중
열심히 머랭을 내줍니다

열심히 머랭을 내주고 있어요~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머랭을 손으로 쳤을까?

기계로 하는데도 쉽지 않은데..

옛날 사람들은 정말 대단합니다.


머랭이 잘 되고 있네요
머랭이 잘났어요~

열심히 머랭을 친결과 잘 나왔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이렇게 만들어 먹는걸 좋아하다 보니~

거의 집에서 뭐든지 해결합니다.


맛있으라고 연유도 넣어 줍니다
맛있으라고 연유도 넣어줍니다

맛있으라고 연유도 넣어주고~ 버터도 넣어주고~ ㅎㅎ


밥솥에 넣어서 조리해주면 끝
카스테라 완성

유튜브 보면 너무 거창하게 잘 나와요~

근데 현실은 이래요~ ㅎㅎ

머랭을 치면 고르게 나와야 되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맛있게 잘라 놓기
맛있어 보일려고 이렇게 잘라 봤어요

집에서 만드는거라 ㅎㅎ 모양이 예쁘진 않아요~

생크림도 얹어서 예쁘게 만들어 보고 싶었지만..

제가 그렇게까지 하게되면 일이 많을꺼 같아서 ㅎㅎ


치즈같이 구멍이 숭숭
치즈같이 구멍이 숭숭

구멍이 숭숭 나서 치즈 같아요~ ㅎㅎ

그래도 집에서 이렇게 간단하게 빵을 만들어 먹을수 있어서~ 

큰돈 안들이고 밀가루를 섭취 할수 있답니다.. ㅎㅎ

밖에 나가서 이런걸 사서 먹을려면 기본 2만원이 넘어가다 보니 집에서 이렇게 해결합니다.

빵을 잘 만드시는 분들이 보시면 웃을수도 있는데..

심심해서 만들어본 카스테라 입니다.

그럼 요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