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내가 만드는 가방 명품이 되어갑니다~[포항 오유 가죽공방]

by 오유가죽공방 2022. 3. 29.

내가 만드는 가방 명품이 되어갑니다

 

요즘 한가한 날들을 보내고 있네요~

이럴때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 하는데

쉽지가 않네요~


보강재 붙이기
보강재 붙이기

보강재를 붙여서 잘라내고 계시네요

스폰지 같은 보강재로 가방에 볼륨을 주기 위해서 붙이기도 하는데.

지금은 가죽이 힘이 없어서 가죽에 힘을 주기 위해서 붙여 줬어요


시접 부분 잘라내주기
시접 부분을 잘라주고 있어요

시접부분을 잘라 주고 계십니다.

이렇게 잘라 줘야 그리프로 목타를 칠때 목타 구멍이 잘나오고

바느질을 할때 바느질도 잘됩니다.


열심히 시접부분 잘라내주고 있어요
열심히 시접부분을 잘라 주고 있어요

수강생분이 연세가 있으셔도 열정하나는 최고입니다.

지금 보시면 안경쓰시고 아주 열심히 시접부분을 잘라 내주고 계세요.

젊으신분들 보다 더 열심히 하세요


부직포 보강재 붙이기
보강재 위에 부직포 붙이기

보강재 위에 부직포를 붙여 놨어요~

부직포는 여러가지로 쓰이는데. 지금 같은 경우 가방에 좀더 힘을 주기 위해서

부직포를 붙여 놨어요~

이렇게 붙여 놓으면 가방이 잘 서있어요~

그리고 가방이 오래 쓰다 보면 무너지거든요 가방이 무너지지않게 가방을 지지해주데 쓰이기도 합니다.


안감 붙이기
안감을 붙이고 있어요

헤링본 안감을 이렇게 붙여 주고 있어요~

헤링본 안감은 순면이다 보니 가죽에 붙이기가 쉽지가 않아요~

사포로 문지를 수도 없어요~ 

조금 쓰기 까다로운 안감 천입니다.


헤링본 천에 본딩 중
헤링본천에 본딩중

헤링본 천에 본딩을 해주고 있는데. 본드가 잘 뭍긴하는데.

문제가 본드가 뭉칠수가 있어요~

본드도 인터콤이라고 수성 본드가 있는데. 그본드는 면이로 만들어진 천에 본딩을 하면

스며 들어 버려서 이렇게 면으로 된 안감에는 잘 안쓰거든요


안감 붙이기 완료
안감 붙이기 완료

안감을 이렇게 잘 붙였어요~

안감 속 지퍼 포켓도 예쁘게 잘 만들어 졌어요~

이제 본격적인 바느질 지옥이 다가 옵니다. 

 

제 블로그가 방문자수가 늘지 않는 개인 일상 블로그이다 보니

요즘은 조금 블태기 같은게 오네요~

그래도 뭔가 해야한다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려고 하고 있는데..

글 내용이 요즘 조금 부실해졌어요~ 어떻게 잘 살려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https://happy5uj.tistory.com/154

 

내가 만드는 가방 명품이 안 부럽지~[포항 오유 가죽공방]

내가 만드는 가방 명품이 안 부럽지 이 가방을 제작하는 앞전 과정이 이전 포스팅으로 했었는데. 너무 내용이 중구난방으로 되어있다 보니. 제가 자료를 한꺼번에 모아서 연속적으로 제작기

happy5uj.tistory.com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