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 일상

'무지개 구름' 저는 태어나서 처음 봤어요~

by 오유가죽공방 2023. 5. 17.

날씨가 무지 막지하게 좋은 어느날~ 아내와 함께 차를 타고 병원으로 향하고 있었어요~

이렇게~ 차를타고 이동하던 가운데~ 구름 하나가 보이더라구요~

근데~ 신기하게 무지개랑 같이 구름이 보이는거에요~

와~ 이게 뭐지~? 하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신기한 무지개 구름
신기하죠? 저도 처음 봤습니다.

정말 신기 하게~ 하늘위에 이렇게 무지개 구름이 떠있었어요~

제가 반 백년 살면서 처음 보는 현상이랍니다.


날씨가 이렇게 좋은데~ 무지개 구름이라고?
날씨가 이렇게 좋은데~ 무지개가?

날씨가 너무 좋은데~ 이렇게 무지개가 떠있는것 자체가 신기 했습니다.

그렇다고 구름이 많은것도 아니고~ 구름 한점에~ 이렇게 무지개가 떠있었어요~


신호 대기중
옆에 화물차가 화면을 가리네~

좀더 자세히 찍고 싶었는데~ 화물차가 카메라를 가리네요~


화물차 저리가
다시 보정해서~ 한장더~

이때 엄청나게 사진을 찍어 댔는데~ 뭐 아시죠? 건질건 몇장 없다는거?


점점 희미해져 가는 구름
점점 희미해져가는 구름

구름이 시간이 조금 지나니까 사라져가요~

아~ 이게 쉽게 볼수 있는게 아니구나~ 라고 생각했어요~

이렇게 금방 사라진다는게 너무 아쉽더라구요~


안녕~ 잘가~
언제 또 볼지 모르지만~

언제 또 볼지 모르지만 너를 보게 된건 정말 행운이었다~

이렇게 볼수있다는것 자체가~ 저에게는 정말 행운이었던거 같아요~

인터넷에 이렇게 봐도~ 개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은 거의 없더라구요~


희미해져가는 무지개
무지개가 점점 희미해져 가네요~

무지개가 점점 희미해져 갑니다.

비가 올때는 무지개를 많이 봤지만 무지개 구름은 난생 처음 보는거라~

신기할 따름이었어요~

 

무지개 구름의 발생은 초등학교 때 배운 프리즘 실험을 떠올리면 된다고 하는데~ '대기 상층부의 높은 구름은 육면체 형태의 얼음 알갱이들로 이뤄져 있는데요. 이 얼음을 알갱이들이 프리즘 역할을 하면서 빛을 굴절시키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때 색깔별로 파장의 길이에 따라 굴절도가 달라 일곱 색의 무지개가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근데 이구름의 위치가 대기 상층부에 있었던것처럼 높이 있었던게 아닌거 같은데~

뭐가 뭔진 잘 몰라도~ 정말 신기한 무지개 구름이었어요~

 

그럼 오늘의 무지개 구름 이야기는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