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와이드 앵글 골프공 백 수선 했어요 와이드 앵글 골프백(wideangle golf ball bag repair) 1탄

by 오유가죽공방 2022. 3. 16.

 

와이드 앵글 골프공 백 수선

요즘 수선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네요~

블로그에 수선에 대한 포스팅을 몇개 올렸더니~

확실한건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이 엄청난 홍보 효과가 있다는게 확인되네요~


'와이드 앵글 골프공 백 정면
와이드 앵글 골프공 백 정면

어디가 정면이고 어디가 후면인지 잘 모르겠어요~ㅎㅎ

일단 수선 의뢰가 들어 왔으니~ 수선전 사진을 먼저 찍어 봤어요~

크게 로고가 박혀 있죠~

저는 골프를 안쳐서~ 이게 용도가 뭔지 잘 몰랐어요~

근데 골프 치시는 수강생분이 골프공 백이라 해서 골프공 백인줄 알았어요~ ㅎㅎ


골프공 백 후면
골프공 백

이게 후면인가? ㅎㅎ 어느쪽이 후면인지 일단 사진을 찍어서 올려놨어요~

뭐 보이는쪽이 후면이다 그러면 후면이겠죠? ㅎㅎ


골프공백 내부
골프공 백 내부

내부를 확인해봤는데.. 얼마 쓰지 않은거 같더라구요~

쓰이는 용도에 따라 틀리겠지만.

지금 보면 안쪽도 겉에도 깨끗하니~ 사용한지 얼마 안된거 같더라구요~


골프공 백 옆면
골프공백 옆면

이렇게 보시면 옆에다가 D링 작업을 해줄거에요~

수선을 의뢰하신분이 크로스 백으로 쓰시고 싶다 하셔서

D링 작업을 해달라 하더라구요~


 

D링과 가죽 잘라놓기
D링과 가죽

D링을 먼저 달기전에 가죽을 잘라놨어요~

보시는것 처럼 예쁘게 잘라놔야겠죠?

수선을 했는데 보기 싫으면 안되니까~

최대한 비슷한 색상의 가죽을 골라 봤지만 가방색상과 같은 색의 가죽이 없더라구요~

그래도 최대한 비슷한 가죽으로 준비 했어요~ ㅎㅎ


 

엣지 코트 바르기전
엣지 코트 바르기전

일단 엣지 코트를 발라 줘야합니다.

D링을 엣지 코트 바르기전에 끼워 버리면 나중에 마감하기가 

굉장히 까다로워지니까 먼저 엣지 코트 작업을 해줍니다.


엣지 코트 바르는중
엣지 코트 바르는중

엣지 코트를 바르고 있는데..

면적이 좁고 가죽에 털이 많이 붙어 있어서..

고르지가 않네요~ ㅎㅎ

엣지 코트를 바르고 나중에 정리를 해줘야 합니다. 지저분해 보이니까~


엣지 코트 바르기 완료
엣지 코트 발라놓기

엣지 코트를 이렇게 발라줬어요

안쪽에도 예쁘게 보이라고 발라 줬어요~

이렇게 발라줌으로 인해서 털이 날리는걸 방지 할수 있고

안쪽에도 가죽의 털이 안보이기 때문에 깔끔하게 잘 보일수 있답니다.


D링 끼워넣기
D링 끼워놓기

D링을 끼워 놨네요~

아주 깔끔하게 잘 되었어요~

 

수선도 일일이 손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시간이 꾀걸립니다

별거 아닌거 같은 D링 고리 다는것도 손이 많이 갑니다.

그리고 없는것을 새로 만드는것이라~ 조심해야해요~ 

수선이란것이 낡고 해 진것만 하는것이 아니라~ 이렇게 없는것도 만들어야 하는 작업이라

엄청 신경쓰여요~

 

지금 보시는것은 가죽이 아닌 인조가죽 합성 피혁으로 만들어 진것이라

저기에 가죽바느질 하기가 까다롭습니다.

 

합성 피혁 같은경우 가죽 바느질을 잘못하면 찢어 져 버릴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해요

그럼 2탄에선 완성작품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