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와이드 앵글 골프공 백 수선 했어요 와이드 앵글 골프백(wideangle golf ball bag repair) 2탄

by 오유가죽공방 2022. 3. 17.

와이드 앵글 골프공 백 수선 했어요 2탄 완성

 

제가 항상 포스팅 하면서 고민을 많이 하는것이

처음에 시작할 인사말을 어떻게 넣어야 할지 참 고민이 많습니다

솔찍히 인용구 넣는것보다 제목으로 넣는것이 더 효과적인거 같아서

서두가 길었습니다 ㅎㅎ


그리프 치기전
예쁘게 D링 끼워놓고

예쁘기 D링을 끼워놨어요~

D링을 끼워놓고 그리프로 바늘구멍을 내야 겠죠?


크리져로 선긋기
크리져로 선긋기

크리져로 선을 긋고 있어요~ 선을 예쁘게 그어야~

그리프로 바늘구멍을 예쁘게 낼수 있으니~ 최대한 예쁘게 일정하게 선을 그어 주고 있습니다


송곳으로 센터 잡기
송곳으로 센터잡기

송곳으로 바느질 될곳의 중앙을 잡아줍니다

이렇게 잡아주는것은 양쪽으로 바느질이 일정하게 나올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서 입니다


양쪽으로 그리프 치기
그리프 치기

이제 양쪽으로 그리프로 바늘구멍을 내줄꺼에요~

두날짜리 그리프로 몇번을 구멍을 내줘야겠죠~


그리프 구멍 내기 완료
그리프로 구멍을 냈어요

그리프로 바늘 구멍을 예쁘게 잘 냈어요~

예쁘게 바느질을 해야겠죠? ㅎㅎ


바느질 중
바느질 하는 중

예쁘게 바느질을 하고 있죠~ 

원래 큰거는 바느질 땀이 신경이 안쓰이는데 작은것일수록 바늘땀이 신경이 쓰여요~

너무 잘보이거든요~


사포질 하기

바느질 다된 D링 고리에 사포질을 할거에요

단차가 맞지 않기 때문에 굵은 200번 사포로 가죽을 밀어 줍니다.

이렇게 밀어 줘야 가죽의 단차를 맞출수 있으니까요~


베이스 코트 발라놨음
베이스 코트 바르기

베이스 코트를 발라 놨어요~

좀 많이 발렸네요~ 단차가 생기다 보니~ 조금 두껍게 발라서 단차를 없에 줄거에요~

마르는데 좀 시간이 걸리겠죠~ 그냥 놔두면 잘 마를거에요~ㅎㅎ


옆에서 달아놓은 사진
옆에 D링달기

D링을 달아놨어요~ 예쁘게 잘 달렸어요~

이상하지도 않고~ 잘 어울리네요~


리벳 마감
리벳 마감

리벳으로 마감을 했어요~ 합성피혁이라 그리프로 구멍을 내고 바느질을 하면 찢어질수 있어서

리벳 마감을 하였습니다.


완성 됐어요
완성된 모습

이렇게 완성이 되었어요~ 

쉽게 보이지만 ㅎㅎ 난이도가 조금 있는 작업입니다.

옆판에 리벳을 박는게 쉽지만은 않거든요~

이게 만들면서 박으면 일도 아닌데.. 만들어 진것에 다는것이 정말 어렵거든요~

수선을 맡기신분도 다른곳에서 수선을 하려 했지만

불가능하다고 저희한테 찾아 오신거랍니다.

 

저희 공방에서는 최선을 다해서 수선을 해드리고 있어요~

근데 중요한건 저희는 수선집이 아니고 수강을 전문으로 하는 공방인데

 

그래도 저희를 찾아 주시는 분들이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