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숄더백 뒤집기 숄더백을 이렇게 뒤집어요 포항 오유가죽공방

by 오유가죽공방 2022. 2. 28.

 

숄더백을 뒤집는 모습을 한번 담아 봤습니다.

 

가방을 만드는 과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 이렇게 바닥을 기준으로 만드는 가방은 뒤집어서 하는 경우도 있어요~

저희가 가방을 많이 만들어요~

근데 가방사진을 잘 안올리는 이유가 혹시라도 발생할 분쟁이 있을까봐 엄청 조심하고 있어요

그리고 가방이란것이 모양이 거의 비슷합니다.

하지만 안에 들어가는 모든 것들은 가방을 만드는 과정이 틀리고 보강재도 틀리고 모든것들이 틀립니다.

혹시라도 오해가 있을꺼 같아 미리 글을 써봅니다

가방뒤집기전 지퍼쪽 사진
뒤집기전 지퍼쪽

이렇게 뒤집기 전에 지퍼쪽 사진을 찍어 봤는데요~

마감이 아주 잘 되어있어요~ ㅎㅎ 수강생들이 모두 금손들이라~


가방 뒤집기전 지퍼 반대편 사진
지퍼 반대편

이렇게 지퍼 반대편을 찍어 봤어요~

지퍼 반대편도 아주깔끔하게 완성 되었어요~ 그리고 바이어스 작업도 아주 잘됬어요

바이어스라 하는건 가죽의 단면을 감싸는 작업을 말하는데...

각종 작품에 많이 들어가요~ 홈패션에도 바이어스가 들어가기도 해요~


가방 뒤집기전 가방 측면사진
측면 사진

이렇게 뒤집기전 측면 사진입니다.

측면 사진을 보면 가죽띠가 이렇게 있어요~

가죽띠는 가방에 측면끼리 연결 하기위해서 앞뒤로 이렇게 띠를 연결 하였습니다


영차 영차 뒤집기
뒤집기중

이제 뒤집기를 하고 있어요~

뒤집기를 잘 하셔야 합니다. 뒤집기 잘못하면 가죽에 주름이 생길수가 있어요~

가방을 만들때 들어가는 여러 보강재가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구겨져 버리면 잘 펴지지가 않아요


이렇게 뒤집기 거의 완성
뒤집기 거의 완성

이제 바닥부분까지 뒤집었네요~

바닥 부분이 뒤집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왜냐면 바닥 보강재가 엄청 딱딱하거든요

바닥이 딱딱하지 않으면 물건을 넣었을때 바닥이 쳐져 버리거든요~


뒤집기를 완료 했어요
뒤집기 완성

이렇게 뒤집기가 완료 되었네요~

뒤집기가 완료 되었지만 아직 할일이 많이 있어요~


모서리 자리잡기
밑판 가방 형태 만들기

이제 뒤집기가 완료 되서 밑판 형태를 갖춰 줘야해요~

저기 보면 밑판이 못났어요~ ㅎㅎ 볼록하게 나와줘야 합니다

안나와주면 가방이 못생겼어요~


 

가방 모양잡기
뒤집기 완성

이제 뒤집기 완성됐어요~

정말 가방 예쁘게 나와줬어요~

핸들 볼륨도 정말 예쁘게 나왔어요~


손으로 가방 든 모습
손에 들고 있어봤어요

손에 들고 사진을찍어 봤습니다. ㅎㅎ

저는 사진을 잘 못찍어요~ ㅎㅎ 요즘 폰 사진이 좋긴 한데.. 왜이렇게 사진을 못찍지?


 

숄더에 착용 사진
팔에걸은 사진

요렇게 쎈스 있게 팔에 걸어 봤어요~ 너무예쁘게 잘 됐어요~ ㅎㅎ

가방 내부
가방 내부

가방 내부를 보면 지퍼랑 헤링본 천이 정말 조화를 잘 이루고 있습니다

ㅎㅎ 뭐 수강생이 워낙 잘하니까 저는 그저 거들 뿐이죠~


거울 보고있는 사진
거울보고 사진찍기

거울을 보고 사진을 찍어 봤어요~

이렇게 가방을 뒤집는걸 보여드렸는데..

천천히 가방 제작기를 올릴 계획이에요..

가방을 만드는데 80시간 가까이 걸려요~

뭐 더 복잡한건 더 오랜 시간이 걸리겠지만.. 저희가 주 1회 4시간 기준으로 총 80시간 걸리는거 같습니다.

그러기때문에 사진이 많이 들어가고~ 될수있으면 시리즈로 나가줘야 보시는 분들도

재미와 흥미를 가질수 있을꺼 같아서 계속 사진을 모아 놓고 있는 중입니다.

가방으로 글을 쓰면 최소 일주일 이상 글을 써야 할꺼 같아요~

뭐 다~ 다른내용이지만 가방을 만드는 순서만 알아도~ 가죽공예를 접하시기에 두려움이 없을꺼 같아

가죽공예에 관심을 가지시라고 제가 여러방면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뭐든지 처음 접하기가 어렵기 마련이거든요~

그래서 이렇게라도 접해보면 아~ 이렇게 만들어 지는구나~ 하고 이해 하실꺼 같아서 열심히 포스팅합니다.

저희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같은 업종에 있는 모든 사업장이 잘되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