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구찌 크로스백 스트랩이 떨어지려 해요~ 수선해주세요~ [포항 오유가죽공방]

by 오유가죽공방 2022. 6. 14.

안녕하세요~ 오유가죽공방 구독자 방문자님

오늘은 구찌 스트랩 수선을 해보겠습니다.


구찌 크로스백
구찌 크로스 백입니다.

구찌 크로스백이 수선으로 들어 왔습니다.

하하~ 스트랩이 떨어져서 이렇게 수선을 맡기셨네요~

구찌 스트랩 고리
구찌 스트랩 고리가 떨어 지려 하네요

구찌 스트랩 고리가 이렇게 떨어 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음... 이게 가죽이 아니다 보니 쉽게 잘떨어 집니다.


뒷쪽 확인
뒷쪽확인

뒷쪽을 확인해보면 좀 고민이 되네요~

저 고리 부분을 어떻게 해야 하나~

다~ 뜯어서 다시 만들어야 합니다.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네요~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높네요
이렇게 떨어졌습니다.
조금만 더쓰면 떨어지겠어요

불안 불안하게 붙어 있네요~

비싼 돈주고 산 가방인데~ 이렇게 쉽게 떨어져 버리면~ 값어치를 못하겠죠?


고리 뜯어 내기
먼저 고리를 뜯어 내줬습니다

고리를 뜯어내고 확인을 해보고 있어요~

뭐가 들어갔는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보강재가 많이 들어 가있네요
뜯어 보니 보강재가 많이 들어 가있네요

뜯어서 확인을 해봤는데~ 보강재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보강재가 많이 들어갔는데.. 흠.. 허술합니다. 명품이라 하지만 이건~ 좀~ 아닌거 같은데요~


한땀 한땀 가죽에 구멍 내주기
가죽에 한땀 한땀 구멍내주고 있어요

이제 뜯었으니 새로 만들어야 겠죠?

아~ 곡선이 쉽지가 않아요~ 가죽은 곡선을 자르는게 가장 힘듭니다.

종이처럼 얇은게 아니고 거기다 흐물거려서 칼질하기가 힘들어요~


바느질 다하고 완성
바느질 까지 다하고 완성

바느질까지 다하고 이렇게 완성을 시켰습니다.

근데~ 안에 들어간 보강재 사진을 못찍었네요~


정품하고 똑같이
기존에 달려 있던 것과 똑같이

기존에 달려 있던 고리 부분과 똑같이 만들었습니다.

저희가 처음에 튼튼하게 해달라고 해서 통가죽을 썼었는데.

통가죽이 너무 뻣뻣하다고~ 흐물한 가죽을 들고 오셨어요~


보강재 넣어서 볼륨주기
보강재 넣어서 볼륨줬어요

수정을 해달라고 가죽과 천만 들고 오셨는데.

저희가 보고 다시 원상태와 가깝게 만들어 드렸습니다.

실제로 들고 오신 가죽만 쓰고 나머진 저희가 보강재를 따로 써서 제작 해드렸습니다.


힘들었다~
힘들었습니다.

스트랩 고리 부분이 굉장히 난해하게 만들어져 있었어요~

쉽게 만들수 있는 그런 고리가 아니었습니다.

거기에 볼륨까지 들어가 있어서~ 공장에서 만들지 않으면 정말 쉽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완벽한 볼륨
완벽하게 들어간 볼륨

실제로 공장에서 찍어내는 것들은 엄청 간단합니다.

만들어진 틀에 넣고 찍어서 붙이기만 하면 되거든요~

근데 이걸 수작업으로 하려고 하면 엄청나게 어렵습니다.

만들어진 패턴도 어떤 보강재를 썼는지도 위치와 크기를 모두 모르거든요~

거기에 이렇게 볼륨을 어떻게 넣어야 하는지도 저희가 알아서 해야 합니다.

구찌나 루이뷔통 샤넬과 같은 공장에서 찍어내는 그런 명품들은 퀄리티를 떠나서 단순하게

프레스로 찍어서 미싱으로 만들다 보니~ 저희같은 수선하는 입장에서는 그모양과 형태를 전혀 모르고 작업을 합니다.

혹시라도 다른곳에 수선을 맡기시더라도 정확하게 상담을 받아 보시고 수선을 맡기시는게 좋아요~

그냥 이거 이렇게 됐는데 수선가능해요? 이렇게 물어 보시면 당연히 알수가 없습니다.

그럼 오늘의 수선 이야기는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