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루이뷔통 숄더백 수선을 맡기셨어요~ 최대한 새가방 처럼 수선해드려요~ 1탄

by 오유가죽공방 2022. 5. 5.

루이뷔통 숄더백 수선

루이뷔통 숄더백 수선을 하러 오셨어요~

요즘 자꾸 수선이 들어 오네요~ 헤헤~ 수선 포스팅이 올라가니까~

이걸 보시고 연락을 많이 주세요~

근데 저희는 가죽공방인데.. 가방 수선집이 아닌데..


루이뷔통 고리부분이 떨어졌어요~
가방의 고리 부분이 떨어졌어요

가방의 고리 부분이 낡아서 떨어져버렸네요~

세월에는 장사가 없네요~ 이렇게 낡아서 떨어 져버리다니~

그리고 열심히 들고 다니다 보면 이렇게 떨어지기도 합니다.


초첨이 안맞았어요~
에헤이~ 카메라 초점이 안맞았네요~

폰카의 한계인가요? 초점이 안맞았어요~

제가 사진을 잘찍을려고 했는데.. 이렇게 초점이 안맞을수가~


실 밥 뜯어 내기
실밥을 뜯어내주고 있어요~

루이뷔통이나 다른 명품들은 거의 미싱으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실밥을 뜯어내기가 쉽습니다.


고리 부분 뜯어내고 확인
고리 부분을 뜯어 내고 확인

뜯어 내고 확인을 해보니 얼마나 오래 쓰셨는지 가죽이 완전 해어져서 너덜 해졌네요


실밥 다 뜯어 내고 확인
실밥을 다 뜯어냈어요

깔끔하게 실밥을 다 뜯어 내줬습니다.

원판은 그래도 아직 쓸만 하네요~

이것까지 떨어졌으면 복구가 어려웠을텐데..


고리부분 제단하기

이제 고리 부분을 제단해서 수선을 해드려야 합니다.

고리 부분을 만드는건 크게 어렵지 않는데.

이걸 붙이는게 어렵습니다.


커터 칼로 잘라주고 있는중
커터 칼로 좁은 부분 잘라주기

구두칼로 좁은 부분은 커터 칼로 잘라주고 있어요~

저희가 가죽을 자를때는 커터 칼을 잘 안쓰거든요~

하지만 상황에 맞춰 커터칼을 이렇게 쓸때도 있어요~

공구는 그때 그때~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는거니까~ 


엣지 조색하기
엣지 조색하기

엣지를 조색하고 있어요~

이 가방같은경우 엣지 색상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조색을 해주고 있습니다.

보통 엣지가 갈색인데.. 이가방은 약간 자주색 같은 색상으로 색상이 안맞아서 조색을 해주고 있습니다.


바느질 하기
이제 바느질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제 바느질을 해주고 있는데요~

원래 제품을 새로 만드는 것보다 수선 하는게 몇배는 힘들거든요~

만드는건 순서대로 만들면 되지만 수선은 만들었던 부분을 뜯어네고 그사이에 새롭게 만들어야 하니

바느질 하기도 까다롭습니다.

특히 이렇게 안쪽으로 바느질 할때~ 바늘구멍이 보이지 않아서 애를 좀 먹었습니다.

그럼~ 오늘수선은 여기까지

내일은 완성된걸 포스팅 하겠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