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예쁜 가방 만들기 수강생 작품 20220419 [포항 가죽공방]

by 오유가죽공방 2022. 4. 19.

가방 만들기 수강생 작품

 

안녕하세요~ 오유 가죽공방 구독자님 방문자님~

오랜만에 가방 만들기 작품을 포스팅하네요~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어 놨는데. 이렇게 정리해서 해야 하다 보니.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네요~


지퍼 만들기
지퍼 만들고 있어요~

원래 재단하는 것부터 찍어서 했어야 하는데.

제단 하는 사진이 없네요~ ㅎㅎ

그래서 먼저 지퍼 만드는 것부터 시작을 하겠습니다. ㅎㅎ


지퍼 포켓 천 붙이는중
지퍼 포켓 천 붙이기

지퍼 포켓에 들어가는 천을 보강재를 붙여 주고 있어요~

천 보강재인데 이걸 붙여 줘야 천에 바느질하기가 편해져요~


바느질 라인 목타치기
바느질 라인에 목타 치기

보강재를 붙인 지퍼 라인에 목타를 쳐 줍니다.

목타를 쳐주는데 위아래를 나눠서 목타를 쳐야 합니다.

가방 안에 들어가는 포켓이라~ 이것저것 할게 많아요~ ㅎㅎ

그래도 이렇게 사진으로 보면 뚝딱하고 만들어집니다. ㅎㅎ


열심히 목타 치는중
열심히 집중해서

열심히 집중해서 꼼꼼히 목타를 쳐줍니다.

안에 들어가는 포켓이라~ 잘 안 보이는데~ 그래도 꼼꼼하게 해 줘야 가방을 열었을 때

예쁘게 만들어진 지퍼를 볼 수 있겠죠?


목타 치고 나서 본딩하기
목타를 다치고

목타를 다친 다음 옆라인을 본딩을 해주고 있어요~


 

사포질중
지퍼 라인 윗쪽 사포질중

지퍼 라인 위쪽에 가죽을 붙이기 위해 사포질을 하고 있어요~

지퍼 작업이 은근히 손이 많이 가요~

저희는 미싱 작업이 아니라 손바느질이다 보니~ 작은 것 하나하나가 손이 가요~


핸들 가죽 자르기
핸들 만들고 있어요

가방의 생명 핸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핸들 가죽은 패턴보다 조금 더 크게 잘라요~ 이렇게 크게 잘라줘야

나중에 바느질할 때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어서 패턴보다 조금 더 크게 잘라 줍니다.


독고 가죽 자르기
독고 가죽자르기

핸들 작업할 때 보강재를 독고 가죽을 써요~

핸들의 생명은 그립감이죠~ㅎㅎ

내가 손에 들었을 때의 그 그립감이 좋게 하기 위해서..

많은 보강재들이 있는데. 저희가 써보니까 독고 가죽만의 그 그립감이 있더라고요~


 

독고 가죽 깍아 내기
독고 가죽 깍아 내기

독고 가죽을 깎아 내주고 있어요~

예쁘게 모양을 내주는 건데.. 칼로~ 예쁘게 잘 깎아줘야 핸들이 예쁘게 나오겠죠?

가방의 포인트는 핸들이 한몫합니다.

핸들이 너무 그립감이 없이 나오면 보기에도 좀 저렴해 보이는 경향이 있는 거 같아요~

핸들의 모양은 정말 많아요~ 그중에서도 이렇게 모양을 깎아서 만드는 것은 칼로 얼마나 예쁘게 깎아 내느냐에

따라서 핸들 모양이 달라집니다. 그러니 예쁘게 깎아 주는게 중요 해요~

그럼 오늘의 가방 제작은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