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세월의 흔적이 담긴 루이뷔통 장지갑 수선을 다 했네요~ 포항가죽공방

by 오유가죽공방 2022. 4. 17.

루이뷔통 장지갑 수선을 다 했네요~

 

어제 수선들어온 루이뷔통 장지갑 수선을 완성했습니다.

명품 수선을 항상하지만 수선할때는 조심 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수선하다가 실수를 해서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기때문에.


뜯어진곳 바느질
바느질 하고 있는중

바느질을 하고 있어요~ 최대한 비슷한 색상의 실을 사용해야 하니까~

특히 명품에서 쓰는 실은 구하기가 어려워요~

그래도 저희는 구해서 쓰고 있답니다. ㅎㅎ


바느질할때 주의
바느질 할때 주의

바느질할때 주의 해야 해요~

이 지갑 같은경우는 겉감은 가죽이 아닙니다.

그래서 바느질할때 찢어질수 있어서 엄청 조심히 바느질 하고 있어요~

살짝만 힘줘서 바느질하면 바늘 구멍에서 안나옵니다. 옆으로 뚫려서 나오기 떄문에.

바늘을 살살 돌려가며 바느질 해줘야 해요~


모서리 까짐
모서리 까짐

모서리가 까져있어요~

원래 수선 목록에는 없었는데. 그래도 해드려야 저희가 마음이 편하니까

가죽 까짐도 같이 수선해드렸습니다.


손으로 살살 문질러
손으로 문지르는중

일단 물감을 조색을 해야 합니다.

조색하는데 대략 30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색 맞추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쓰시던것이 되다보니 색이 발해서 딱 맞추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저희가 수선을 하는데 이런건 문제가 안됩니다. ㅎㅎ


색깔 입히기 완료
예쁘게 잘 됐어요

도색이 정말 잘됐어요~

손으로 문질러 주면서 최대한 그라데이션을 주면서 작업했기때문에

티가 안납니다. ㅎㅎ

아주 새것처럼 됐어요~ 이런거 보면 정말 뿌듯해요~


옆판 뜯어진거 바느질 완료
지폐칸 바느질 확인

지폐칸 바느질을 자세히 봤어요~

티가 안납니다. ㅎㅎ

바늘 구멍에도 정말 잘 맞아서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실 색상도 아주 잘맞았어요~ ㅎㅎ


전체 확인
색이 정말 잘 발렸어요

다시 확인 해봐야겠죠? 앞뒤 옆~ 모두 해진곳을 예쁘게.. 잘 정리 해줬습니다.


옆 판 베이스 코트 바르기
옆에 베이스 코트 발라 주기

지폐칸 쪽 찢어진 부분에 바느질을 다하고

이제 베이스 코트를 발라줬습니다.

완전히 마를때 까지 기다렸다가 지금 갈아준 상태 입니다.

루이뷔통 엣지 색도 조색을 잘해줘야 해요~ 세월의 흔적이 있으니~

세월의 흔적에 맞는 색상을 발라 줘야합니다.


엣지 바르기
엣지 바르기

산적 꼬지로 엣지를 발라 주고 있어요~

엣지 마감이 예쁘게 잘 되야 마감이 깔끔하니까~ 정성 스럽게 발라 주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금방 요렇게 되니까~ ㅎㅎ

뿅~ 하고 수선이 됩니다.


엣지 마감 확인
대략 3~4시간정도 말린거 같네요

대략 3~4시간 정도 말리면 이렇게 예쁘게 잘 말라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왁스만 발라 주면 되는데.. 왁스 발라준 사진이 없네요~

제가 이렇습니다. 사진을 찍는걸 잊어 먹어요~ ㅎㅎ

오늘도 이렇게 수선하는 포스팅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