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벨트를 만들어 봅시다~구찌 샤넬 비싸게 사지말자 원데이 클래스 벨트 만들기 포항오유가죽공방 3탄 (belt making)

by 오유가죽공방 2022. 3. 20.

 

벨트를 만들어 봅시다~구찌 샤넬 비싸게 사지말자 (belt making)

 

오늘 포스팅은 드디어 완성된걸 올립니다. ㅎㅎ

처음 부터 끝까지 봐주신 분들은 벨트를 혼자서도 만드실수 있을겁니다 ㅎㅎ


벨트 버클 붙이기전
버클과 벨트를 붙이기전
버클 부분 본딩하기
버클 부분 본딩

버클 부분을 이렇게 본딩을 해줍니다.

이렇게 본딩을 하는 이유는 나중에 송곳질을 할때 밀리지 말라고 해주는거에요

바늘 구멍 낼때 송곳을 사용하는데.. 잘못하면 송곳질 할때 바늘 구멍이 삐뚫게 나올수 있거든요


버클 붙이기
버클 붙이기

버클을 이제 벨트에 붙여 주고 있습니다.

이때도 정확하게 잘 맞는지 확인하고 붙여 줘야겠죠?

안그러면 버클 부분이 삐뚫어지니까~ 정확하게 잘 보고~


버클 부분 송곳질
송곳질 하기

이제 송곳질을 해줍니다.

일반 송곳이 아니고 바느질을 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송곳이에요~

엄청 날카롭습니다.. 그리고 송곳이 사선으로 되어있어서. 바늘땀이 예쁘게 나올수 있게

송곳이 그렇게 제작 되었습니다.

일명 마름모 처럼 생겨서 마름 송곳이라 불러요~


바느질 중
바느질중

이제 바느질을 하고 있네요~ ㅎㅎ

바느질은 구멍에 잘 맞춰서 해줘야겠죠? 송곳질 한거라 바늘이 잘 안들어 갈수 있어요

버클 부분이 두껍다 보니~ 그리프로 바늘 구멍을 내기가 쉽지 않으면 이렇게 송곳질을 해줘요


열심히 바느질 중
영차 영차 바느질중

그나마 원데이 클레스 수강생분이 열심히 해주셔서 정말 감사 했어요

남자 친구 준다고 이렇게 열심히 하시다니~ 남자 친구분은 나라를 구한듯 합니다.


 

완성 정면
완성 정면
완성 다른 각도
다른각도에서

아~ 이렇게 보니 잘 만들었네요~ ㅎㅎ

이 벨트는 딱 한사람만을 위해 만든 벨트라 다른 분들에게 선물을 할수가 없어요

저기 보이는 구멍도 선물 받을 남자 친구에게 맞춰진겁니다.


버클 근접
버클 가까이

버클을 가까이에서 찍어 봤어요~

보시면 알겠지만 벨트를 구멍에 끼워서 늘였다 줄였다 할순있지만

벨트를 잘라 내거나 할수 없어요~

한마디로 맞춤 벨트입니다. 거기다가 벨트에 이니셜도 새겨 넣었기때문에

이벨트는 그냥 못쓸때까지 써야 됩니다. ㅎㅎ

저도 직접 만들어서 벨트를 쓰고 있는데.. 가죽으로 만든 벨트는 잘 안떨어지더라구요~

거의 10년째 쓰고 있는 벨트~ 새로 만들어야 하는데.. 아직도 건장하게 제 허리를 체워주고 있네요~

그럼 다음 포스팅은 더욱 재밋는 글로 오겠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