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방 일상

산세베리아 분갈이 하기 Sansevieria change the pot

by 오유가죽공방 2022. 3. 17.

산세베리아 분갈이 하기

 

오늘 날도 비가 오고 해서 몸이 찌뿌둥하네요~

봄이라 그런지 몸도 찌뿌둥하고~ 화분을 보니 또 뭔가 해야겠다 싶어서

산세베리아 화분갈이를 해줬어요~


화분 엎기
화분 엎기

일단 화분을 엎어 버렸어요~

저는 화분을 잘 모르기 때문에 일단 엎고 봐야 어떻게 해야겠다 생각이 나니까~

 

엎어 놓고 관찰하기
엎어 놓고 관찰중입니다

흠.. 이게 새싹이 자라서 이만큼 자란 거예요~

원래는 몸뚱이만 세 개 있었는데..

이게 새싹이 나더니 이렇게 됐어요~

뭐 따로 영양재를 주거나 비료 같은 건 안 줬어요~


 

남는 화분에 흙담기
공방에 남은 화분이 있어서 흙을 담기

공방에 남은 화분이 있어서 흙을 담았습니다.

흙은 그냥 남아있는 흙이에요~

저희 장인어른이 분재를 하니까 이런 흙들이 많이 있어서 그냥 막 담았답니다.

장인어른 흙인데~ㅎㅎ 막 써요~


흙 퍼담기
지금 흙을 막 퍼담고 있죠

흙을 지금 막 퍼담고 있어요~

저기에 자갈하고 흙 하고 막 섞여 있거든요~ ㅋㅋ 아무것도 모르면서 그냥 흙만 퍼담고 있어요

그냥 식물은 흙만 있으면 사는 줄 아는 1인입니다


산세베리아 심기
산세베리아 심고 있어요

지금 산세베리아 심고 있어요~ ㅎㅎ 아~ 흙을 너무 많이 퍼 담은 거 같아요~

이게 뭐지~ 뿌리가 흙에 안 묻어져요~

죈장~ 흙을 퍼 냅니다 ㅋㅋ


흙 퍼내기
흙 퍼내고 있어요

아니~ 이게 뭐람 흙이~ 너무 많이 퍼담았아요~

지금 흙을 다시 퍼내고 있는데.. 그래도 뿌리가 묻어지지가 않아요~ㅋㅋ


 

묻었습니다
이제 뿌리를 묻었습니다

흙을 절반 정도 퍼내고 묻었네요~ ㅎㅎ

뿌리가 안 묻히면 어쩔수 없죠~ 제가 이런걸 거의 해보지 않아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잘되고 있다는 생각중
잘하고 있다고 칭찬하는중

속으로 잘하고 있다고 열심히 칭찬하는중입니다.

근데. 이런느낌이 들면 뭔가 잘안되고 있다는 느낌인데.. 

혼자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거에요~ ㅎㅎ


분갈이 완성
이제 분갈이를 다 끝냈어요

아~ 뭔가 엄청난걸 해냈다는 그런 뿌듯함이 막 나와요~

이건 뭐랄까~ 혼자 가방을 만들었을때~ 완성시켰을때의 그느낌이랄까?


 

위에서 보기
위에서 보기

아니~ 이렇게 잘할수 있는거야?

이게~ 제가 분갈이를 할줄 모르거든요~ 근데.. 생각보다 잘 된거 같죠?

아닌가? 전문가들이 보면 웃을수도 있는데.. ㅎㅎ


정면에서
예쁘게 단장

가까이에서 이렇게 찍어 봤는데.. ㅎㅎ

자갈이 운치있게~ 잘 놓아 졌는데.. 분갈이한게 잘 자라줘야 할텐데..

어찌 될지~ ㅎㅎ 저러다 그냥 죽어 버리는건 아니겠죠?

 

저희 장인어른이 보시고 잘했네~ 이러시던데..

화분 속을 안보시고 하시는 이야기인거 같은데..

화분속 흙은 장인어른꺼랍니다.. 그러면 뭐라 안그러시겠죠?

엣햄.. 이런건 조용히 있어야 되는데.. ㅎㅎ

그럼 분갈이는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