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카드지갑 만들기 중 3학생의 원데이 클레스 1탄

by 오유가죽공방 2022. 3. 12.

 

중3 학생 원데이 클래스 카드지갑 만들기 1탄입니다.

 

카드지갑 만들기 1탄

 

작지만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 카드지갑 만들기입니다.

뭐 여러차례 포스팅하면서 많이들 보셨을 거예요~ 자주 보면 혼자서도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

근데 가죽 구하기도 어렵고 ㅎㅎ

패턴은 인터넷 여기저기 널려 있으니 패턴은 금방 구하실 수 있을 텐데..


천에 본딩중
카드칸 천 붙이기

중3 학생이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손재주를 가진 학생입니다

원데이 클래스다 보니 빨리 진행하기 위해 저희가 먼저 선제단을 해줬어요~


 

카드칸 하단 부분 본딩
천에 본딩중

카드 칸이 들어갈 부분에 본딩을 하고 있어요~

처음 한다는데.. 하는 걸 보면 감탄이 나오더라고요~

본딩 하는 것도 엄청 꼼꼼히 잘하고 있어요~

재봉할 부분 선긋기
바느질 할부분 선긋는중

바느질 할부분에 선을 긋고 있어요~

선을 잘 그어야 바느질이 삐뚤어지지 않으니~ 예쁘게~ 바르게~


 

선긋는중
자를 대고 있는중

선을 긋기 위해 자를 대고 있네요~

어쩜 저렇게 예쁘게 표시를 했지~?


바느질후 맨 앞판 붙이기
카드칸 마지막 칸 붙이기

앞칸을 붙이고 있네요~

앞에 칸을 밑에 잘 보고 붙이고 있어요~ 옆라인에 잘 맞춰줘야 되니까

찬찬히 잘 붙여야 돼요~


옆라인 잘 맞춰서 붙이기
옆라인에 맞춰주기

잘 맞추고 있네요~ 흠.. 중학생의 실력이라고 믿기지 않았어요~

일반 성인도 이렇게 꼼꼼히 하기 힘든데..


앞칸 붙이기 완료
앞칸 붙이기 완료

이렇게 앞칸을 다 붙였어요~

잘 붙였죠? ㅎㅎ 

크리져로 예쁘게 장식선을 넣어 줬네요~

명품 같아 보이라고~ ㅎㅎ 저희가 이렇게 장식선을 넣어줬어요~


앞칸 뒷가죽 붙이기
카드칸 뒷가죽 붙이기

뒷 가죽을 붙였네요~ 이렇게 뒷가죽을 붙여 주는 게 좋아요~

보통 기성품은 앞 카드 칸 뒤가 천으로 돼있거든요~ 저희도 천을 붙여도 되는데..

그렇게 하지 않는 건 퀄리티가 틀리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는 않습니다


카드칸 헤리접기
헤리접기

헤리를 접기 위해 사포질을 하고 있습니다.

본딩이 잘 되긴 위해선 꼭 필요한 작업이죠~ 

자를 대고 똑 바르게 사포질을 해주는 게 좋아요~ 안 그럼 사포 한 것이 보일 수 있으니~


헤리 접은곳 사포질중
헤리접은곳 바느질

헤리를 접고 이제 바느질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꾸 기성품 하고 비교를 하는데.. 기성품은 바느질하는 곳이 윗부분은 거의 없더라고요~

그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손이 많이 갈수록 인건비가 들어가니~ 아마 없이 했을 수도 있고요~


바느질 완료
바느질 완료

앞 카드 칸을 완성했네요~ ㅎㅎ 아직 삐뚫빼뚫하죠?

잘 다듬어서~ 만들어 줘야겠죠?

중 3학생이 정말 잘해줬어요~ 저희는 이렇게 잘해주는 분들이 정말 좋답니다.

왜냐면 안가르쳐 줘도 잘하기 때문에..

배우러 오시는 분들중에 설명을 열심히 해드려야 하는 분들도 많이들 계십니다.

이것저것 설명 해드리는건 어려운게 아닌데. 이해를 하셨나 못 하셨나 그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학생은 정말 잘 이해하고 잘따라 해줬어요~ 학생이라서 그런가?

ㅎㅎ 암튼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엔 완성 포스팅으로 오겠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