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갤럭시 S21/S22 울트라 케이스 제작기 수강생 작품 3탄 커버 만들기 포항 오유가죽공방

by 오유가죽공방 2022. 3. 10.

 

갤럭시 S21/S22 울트라 케이스 제작기 수강생 작품 3탄 커버 만들기

 

케이스 커버 만들기

케이스 만들기 부분 중에 이제 하이라이트가 남았어요~

케이스 커버를 만들어야 됩니다. ㅎㅎ


바느질중
바느질 하는중

숙제인 바느질을 열심히 하고 계시네요~

뭐 정도 숙제는 숙제도 아니죠~ 그냥 공방에서 해버립니다.. ㅎㅎ

수강생이 바느질은 정말 빨리 잘합니다.


 

베이스 코트 바르는중
엣지 베이스 코트 바르기

바느질을 끝내 놓고 이제 베이스 코트를 발라주고 있어요~

카드 칸은 이렇게 완성이 되었어요~


 

본판 자석위치 잡기
자석 위치잡기

자석 위치를 잡아 줘야 합니다~

자석 위치가 잘 못 잡히면 벨트가 삐뚤어질 수 있으니 위치를 잘 잡아줘야 해요~

그리고 자석이 앞뒤가 있어요~ 앞뒤가 잘 못되면 다시 뜯어 내야 해요~


보강제 붙이기
본판 보강제 붙이기

본판에 이제 보강제를 붙여 줍니다.

이때 자석 위치도 잘 보시고~

항상 꼼꼼히 잘 챙겨서 봐야 해요~ 뭔가 빠뜨리면 다시 해야 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지금 보강제를 붙이고 롤러로 밀어 주고 계시네요~


자석 위치와 보강제 위치 확인
위치 확인

롤러로 잘 밀어 준다음 다시 확인하고 있어요~

반대편 자석도 잘 붙었는지 확인하고 보강제도 확인 잘하고~ 음.. 잘 붙어 있네요~ ㅎㅎ


안감 붙이고 롤러로 밀어주는중
안감 붙이기

안감에 본딩을 해서 겉감과 같이 잘 붙이고 롤러로 밀어주고~


자투리 가죽 잘라주기
자투리 가죽 잘라주기

지금 안감 자투리 가죽을 잘라내주고 있어요~

겉감과 같이 붙여서 잘 잘라 주셔야 돼요 잘 못 자르면 새로 만들어야 됩니다.

신중에 신중을 기해서 ㅎㅎ


카드칸 위치 잡아주기
카드칸 위치 잡아주기

뿅~ 요렇게 모양을 잡아줘 봤어요~

제가 볼 땐 예쁘게 잘 나와줬어요~ ㅎㅎ

 

워낙 많은 공정들이 있다 보니.. 내용이 좀 길어요~ ㅎㅎ

 

수강생분들도 잘하시고 저희도 많이 도와드리면서 최대한 작품이 예쁘게 나올 수 있게끔 해드리고 있어요~

누구나 개인의 차이는 있겠지만 작품의 완성도는 최대한 만족스러워야 하니까요~

 

블로그를 하면서 이젠 일상이 되어 버렸어요~ 블로그를 안쓰면 뭔가 허전하네요~

그냥 제 일기 처럼 공방의 일기가 되어 가고 있네요~ ㅎㅎ

하루 하루 누군가의 작품이 이야기가 되고 그이야기를 다른분들이 보고 답을 주십니다.

너무 감사하고 고맙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