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구찌 크로스백 수선 포항 오유가죽공방 수선기 1탄

by 오유가죽공방 2022. 2. 20.

 

구찌 크로스백 수선 포항 오유가죽공방 수선기 1탄

 

얼마전 구찌 가방을 들고 수선을 하고 싶다고 찾아 오신분이 계셨다.

역시 포스팅을 했지만 ㅎㅎ 이제 구찌가방을 수술할 날이 왔다..


구찌 가방 스트랩

지금 이렇게 보면 구찌 가방의 스트랩이 완전 뱀이다..

꼬불꼬불 한 모습을 볼수 있는데.. 이건 그냥 가방 스트랩을 꾸깃꾸깃 꾸겨서 보관한듯..

이러면 안되는데.. 명품 가방인데.. 이렇게 보관하면 솔찍히 가슴이 아프다.


스트랩 반대편 버클

버클 부분은 모두 재 사용해야 될듯 합니다.

이게 버클이랑 스트랩 링이랑 색이 같아서 다른건 못써요.

최대한 정품하고 비슷하게 수선을 할꺼라..

 

구찍 정품 확인

정품을 확인 해봅니다..

정품이 확실하네요~

아무리 S급 짝퉁이라도 바느질을 보면 알거든요~

저기 보이는 바느질은 정품의 디테일이 아니면 나올수 없는 디테일 입니다.

혹.. S급 짝퉁을 갖고 계신다면 저쪽을 확인 해보면 바늘땀이 일정한지 아닌지 보시면 됩니다.


구찌 정품 라벨

ㅎㅎ 이렇게 정품 라벨까지 확실하네요~

저희가 감정사는 아니지만. 여러가지 가방을 봐오면서

수선을 좀 많이 하다 보니 약간의 구별법이 생기더라구요~

가장 잘 보이는게 바늘땀입니다.

스트랩 갈리짐

꾸깃꾸깃 구겨 넣고 안쓰시다 보니 이렇게 스트랩이 갈라져 버렸어요~

사실땐 비싸게 주고 사셨을텐데..

가죽은 관리가 정말 중요한데..

이렇게 기성품을 사셔서 쓰시는 분들은 가죽관리에 대해서 자세히 모르시는 분이 좀 계십니다

이렇게 수선을 와서야 저희가 알려 드리면 아~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스트랩 잘라내기

이제 스트랩을 잘라 내줄겁니다.

이가방은 스트랩이랑 링이랑 일체형입니다.

대부분 개고리 같은 탈 부착형을 쓰는데. 이 구찌 가방은 이렇게 일체형으로 되있어서

절단을 해야 합니다.


스트랩 절단명

이렇게 보면 절단면이 보입니다.

확실한건 보강재가 저희가 쓰는 비싼 보강재를 씁니다.

L/B 보강재가 이렇게 보이네요~

L/B 보강재가 뭐냐면 가죽가루를 압축해서 만든 일종에 종이같은 보강재 입니다

역시 명품은 명품입니다. 미싱을 사용하는것 빼면 퀄리티가 높네요~


 

양쪽 모두 절단

양쪽 모두 잘라냈습니다. 

L/B 잔해가 보이네요~


버클 절단

이제 버클쪽을 절단 해서 재사용 할거에요~

그리고 저기 보이는 스트랩 걸이도 같이 사용할겁니다.


 

버클 잘라냄

버클까지 모두 해체 완료 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스트랩을 제작 해볼껀데..

사진이 너무 많아서 나눠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최대한 자세히 그리고 알기 쉽게 포스팅을 하다보니..

조금씩 길어 지네요~ 근데.. 이 자르는건 하루만에 하지만

스트랩을 수공예로 만드는건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수선을 맞기신분이 직접 해보고 싶다 해서 저희가 그렇게 하시라고 하고

기본적인 건 저희가 모두 준비해주고 직접 만들었어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