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오유가죽공방 오늘의 수강 #1

by 오유가죽공방 2022. 1. 8.

포항 겨울 날씨는 서울 윗지방 보다는 확실이 덜춥죠~

그래도 겨울은 춥습니다 ㅎㅎ

가방 밑판에 본딩을 하고 있네요~ ^^;

밑판은 꼼꼼하게 본딩을 해야 합니다.

안그럼 나중에 쓰시다가 밑판이 우는 경우가 발생 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꼼꼼하게 하시라 하는데..

본드를 너무 많이 올리 셨어요^^;

지금은 가방 핸들을 만들고 계십니다.

각 공방 마다 핸들 심을 다르게 하고 있는데 저희는 이렇게 매쉬 심재를 넣어서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핸들이 늘어나는걸 방지 하기 위해 안에

천테입을 붙혀서 제작 하고 있습니다..

 

오쌤은 개인 작업을 하고 있네요~^^;

오쌤 개인 작업은 계속 된다. ^^;

저는 보조 강사로 맨날 뒤치닥 거리중

핸들을 바느질을 하기 위해 본딩후 심재를 넣고 바느질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방법과 핸들을 바느질을 다 하고 심재를 끼우는 방법이 있는데.

심재를 끼우는 방식이 더 힘들더라구요~ 바느질이 빡빡하게 돼면 심재가 안나오는 불상사가 발생

할수도 있어서.. 저희는 심재를 끼워 넣고 바느질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공방의 제작 방식이 있지만 저희도 여러가지 실패와 고난을 겪어 보니..

어떠한 방법이 더 효율적으로 제작되는지.. 실험에 실험을 걸쳐서..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