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예쁜 가방 만들기 수강생 작품 20220423 가방 보강하기 [포항 가죽공방]

by 오유가죽공방 2022. 4. 23.

가방 보강하기

 

안녕하세요~ 오유가죽 공방 구독자 방문자님~

오늘은 가방 만들기중 보강하는걸 포스팅 하겠습니다.


바닥 바느질후 가름하는중
가름하는중

가방의 안감을 만들고 바닥을 바느질해서~

이제 가방 바닥의 바느질 한부분을 가름을 해주고 있어요~


열심히 가르는중
가방 바닥 가름

열심히 가름을 하고 있는중인데요~

이렇게 가름을 하는 이유가~ 바느질 라인이 튀어 나오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가름을 해주고 있어요~

바느질 라인이 튀어 나오면 보기 싫자나요~ ㅎㅎ


패턴에 본판을 맞춰 보고 있어요
본판에 맞춰 보고 있는중

가방 본판을 패턴에 맞춰 보고 있습니다.

혹여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까 싶어서 하나 하나 맞춰 보는건데요~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안감 부분을 붙이기 전에 수정을 해줘야 하니까~


패턴에 맞게 그리는중
패턴에 맞게 보강재 위에 그리기

패턴에 맞게 보강재 위에 그려서 정확하게 잘라 줘야 해요

정확하지 않으면 나중에 가죽위로 보강재가 삐뚫어진게 보이거든요~


자르기
보강재 자르기

이제 보강재를 잘라줘야겠죠?

정확하게 패턴에 맞게 잘 그려줬어요~

이렇게 잘그려줘야 잘 자를수 있으니까~ 


열심히 자르고 있는중
잘 자르고 있네요

수강생 분이 정말 잘 자르고 계시네요~

근데 가방이 직선이 아니고 굴곡이 있다보니.

굴곡진 부분은 신경을 써서 커터칼로 잘 잘라주고 있습니다.


다잘랐네요
이제 다 잘랐네요

아우~ 너무 잘 잘라냈어요~ 

이렇게 선에 맞춰서 삐뚫지 않게 예쁘게 잘라 냈습니다.

솔찍히 보강재 자르는게 제일 귀찮거든요~


본딩하기
꼼꼼하게 본딩하기

보강재에 꼼꼼히 본딩을 해주고 있어요~

본딩을 할때는 뭉치지 않게~ 쫙~ 쫙~ 펴주는게 좋아요~

본드가 뭉치면 가죽위로 표시가 나니까요~

 

매일 이렇게 포스팅을 한지가 벌써 4개월이 되가네요~ 하루도 안빠지고 이렇게 하다보니.

이게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 ㅎㅎ

언제나 새로운 포스팅을 할려고 하다 보니~ 매일 포스팅 하는게 쉽지는 않네요~

그럼 오늘도 가방 만드는걸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