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반지갑 만들기 오유가죽공방 오늘의 수강 #4

by 오유가죽공방 2022. 1. 14.

반지갑 만들기 수업을 시작합니다. ㅎㅎ

군인 수강생 분이 선물을 드리기 위해 제작 하는중입니다.

 

우선 패턴을 자르고 있습니다.

항상 그렇지만 패턴의 개인의 재산입니다.

예쁘게 잘 자르셔야 가죽도 예쁘게 재단이 돼겠죠?

그다음은 패턴 뒷족에 미끌리지 말라고 본딩 작업을 해줍니다.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희 공방에선 미끌리지 말라고 본딩작업을 해줍니다.

이제 가죽 재단을 하네요~^^;

가죽재단은 저희는 원단에서 먼저 가재단으로 잘라 낸다음

소분을 해서 재단합니다.

소분한 가죽을 정재단 합니다.

뭐 다아는 순서이겠지만

일단 남성용 반지갑은 카드칸 갯수가 중요합니다.

취향에 맞게 늘리고 줄이고가 가능합니다.

이제 카드 칸에 들어갈 여러가지 부재료들을

재단 하고 본딩을 하고 있네요~

 

요렇게 가죽에 본딩을하고 안감을 붙혀 줍니다 ^^;

그다음은 이렇게 안감에 칸 바느질을 합니다.

칸 바느질을 안하면 카드가 쏙~하고 빠져 버리는 일이 발생합니다

요롷게 미싱으로다~ ㅎㅎ

빠르겠죠.. 손바느질 보단

그러면 이렇게 반지갑 카드칸이 완성이 되네요~^^;

그다음은 이제 뒷감을 붙히고 옆면을 깔끔하게 다듬어 줍니다 ^^;

면이 깔끔해야 나중에 엣지 바르기가 좋아 집니다~^^;

하루만에 완성이 되는 작품이 아니라~ 숙제로 바느질을 내 주고~

ㅋㅋㅋ 다음엔 완성작으로 찾아 뵐께요~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