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오유가죽공방 오늘의 수강#3

by 오유가죽공방 2022. 1. 13.

요즘 아이들 방학이라 학부모님들이 시간이 없으신 분들이 많아서

수강생분들이 스케줄이 밀리는 일들이 많으시네요~

항상 1월~2월에는 수강생분들이 수강이 밀리시는 분들이 있어서

저희가 시간이 조금 여유가 있네요

카드지갑을 마무리를 하시고 계시네요..

만드는 과정은 촬영을 제데로 못했네요~^^;

지아디니로 베이스코트 작업을 하시고 계십니다.

꼼꼼하게 삭삭 잘하고 계세요~

요롷게 꼬지를 길게 잡고 엣지를 묻혀서 살살 잘 펴주는게 관건입니다.

지아니를 말리고 갈아 내서 엣지코트를 바르시네요~

ㅎㅎ 엄청 꼼꼼하시게 작업을 하십니다.

왜냐면 색이 번지면 가죽에 묻으니까~

이분은 핸들 바느질을 다 해놓고 지아디니를 발라 놓은다음

말리고 계시네요~^^;

이렇게 심지를 길게 빼서 다듬어 준답니다.

그냥 저상태에서 핸들끝을 말아 주면 못생겼어요~

예쁘게 다듬어 주어야 핸들 끝고리 부분이 예쁘게 나와요

이렇게 핸들 끝부분을 예쁘게 다듬어서 보강 테이프로 잘 감아서

터실 터실 한 부분을 깔끔하게 마감을 해준답니다.

요롷게~ ㅋㅋ

이제 핸들 모모 작업을 하고 있네요~

핸들 모모는 L/B를 넣어서

핸들이 탄탄하게 고정되기도 하고 각을 살려주기도 한답니다.

뭐 각자의 공방마다 틀리겠지만 저희는

이런방법으로다 작업을 한답니다.

각자의 공방의 개성과 방법이 있기에 모든게 완벽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저도 많은 블로그들이나 글들을 보면서 많이 배우기도 한답니다.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