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가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함께 개인사업자 대출을 입점
대출 중개·관리 핀테크 기업으로 잘 알려진 핀다가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함께 개인사업자 대출을 입점시켰다고 9월 7일 이와 같이 밝혔다.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은 핀다에 입점한 케이뱅크의 '사장님 신용대출'은 100% 비대면 상품으로, 지점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3분 안에 최저금리 4.63%, 최대 대출한도 1억원까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점도 이번 '사장님 신용대출'의 장점이라 할수 있다.
케이뱅크의 '사장님 신용대출' 가입 대상은 사업기간이 1년 이상인 단독 명의의 개인사업자 조건으로 휴·폐업 없이 현재 3개월 이상 연속된 매출이 있고 연소득 1천만원 이상을 충족 하는 조건이다.
'사장님 신용대출'의 대출 기간은 만기일시 1년(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장 3년 중 선택할 수 있다.
핀다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여러 서비스를 확대
핀다에서는 지난달 개인사업자번호만 입력하면 개인이나 사업자로서 사용한 대출·카드 등 금융상품 이용 내역을 한번에 확인하고, 개인사업자(SOHO) 신용점수도 관리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신용관리 서비스'를 선보이며 개인 사업자 서비스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 등 개인사업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빅데이터 상권분석 서비스 '오픈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핀다에서는 3월에는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배달의민족 라이더와 외식업 사업자를 위한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을 한 바가 있다.
또한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 대안신용평가모델(ACSS)을 바탕으로 상권 분석부터 대출, 신용관리, 상환까지 연결되는 '올인원' 사업자 대출 비교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예정으로 진행중에 있다.
이에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사업 운영으로 은행에 갈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사장님이라면 핀다 앱에서 비대면 사업자 대출 상품을 가장 많이 확인할 수 있고, 오픈업 서비스를 통해 가게 운영에 필요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며 "자영업자 대출 '1천조원' 시대를 맞아 사업자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앞서 핀다는 이번 케이뱅크와의 제휴로 69개 금융사와 제휴를 맺게 됐으며 300여 개의 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