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작품 제작기

벨트 만들기 #오유가죽공방

by 오유가죽공방 2022. 1. 12.

 

벨트가 주문 제작 들어 왔습니다.

벨트가 은근히 손이 가요~ 약간만 틀어져도 벨트가 삐뚫어지는 참사가

 

.

처음은 이렇게 안 S/L 보강재를 재단을 합니다.

이렇게 보강을 안하니 벨트가 꾸깃꾸깃.. 돼더라구요~

 

 

 

본딩~ 본딩~ 사진찍느라 어설픈 자세~ ㅋㅋㅋ

블로그 쓴다고 이렇게 어정쩡한 자세는 ㅋㅋ

참고로 작업복입고 하는거라~ 자세는 잘 안나와요..

유튜브에서 보는것처럼 자세 잡아서 할라 그러면 ㅋㅋ 각을 잘 잡아야한다는..

본딩은 힘을 줘서 쫙쫙~

 

 

이렇게 S/L 보강재를 붙여주고 다시 위에 본딩~본딩~

공방에서 본딩 작업하다 보면 살짝 머리가 아프다는..

 

이렇게 본딩해서 붙혀 주고 볼륨을 줍니다.

슬리커로 S/L자리에 이렇게 꾹~꾹~ 눌러서 만들어 줍니다

 

다음은 미싱~ 제가 미싱은 장인 만큼은 못해도 ㅋㅋ 좀 합니다만..

장인들 앞에서 주름 잡을 정도는 못됩니다.. ㅋㅋ

저희는 가죽은 #타프 미싱을 씁니다.

본봉 미싱은 힘이 없어서 실이 끊어 지더라구요~

바늘 큰것쓰면 되지만 큰바늘은 바늘 구멍이 안예뻐요~(아는척좀 해봅니다)

 

 
 

타프 조기를 이렇게 롤러 쪽으로 쓰면 가죽이 밀리는 일이 잘 없답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렇게 쓰고 계시겠죠?

 

 

짜잔~ 미싱 완성~ 아주 사진으로는 쉭쉭~ 쉽게 넘어가죠~ ㅋㅋ 겁나 빡신데..

2개를 주문은 받았어요~ 하나는 아들 하나는 아버님꺼~ ㅎㅎ

 

 

그담은 이렇게 베이스 코트 (지아디니)를 발라줍니다..

저희는 베이스 코트를 지아디니를 쓰고 있습니다.. 말리는데 시간은 좀 걸려도

지아디니가 다른것들 보다 갈라짐이나 유지력이 좀더 좋더라구요~

그다음은 센딩.. #핸드그라인더 작업입니다. 사진찍는 폼 정말 안나네.. ㅋㅋ

오쌤이 머리 치워 그래서 코박고 하다가 머리를 치우니 앵글이 이모양이네요~

 

 

 

그담은 엣지 바르기 ㅎㅎㅎ 엣지 바르는게 제일 쉬워요~

엣지만큼은 기계보다 잘 바를수 있다는...

 

 

이렇게 펀칭까지 하면 벨트 완성~ ㅎㅎ

너무 쉽게 나오죠? 실상 만들다 보면 그런말이 안나온다는...

 

 

이 국방 무늬가 좋으시다는 아버님.. 진정이신가요?

하지만 생각보다 만들어 놓으니 꽤 멋있습니다.. ㅎㅎ

 

오늘은 내가 수고 했네..

깡샘 수고 쓰담~쓰담~

 

 

320x100
사업자 정보 표시
오유가죽공방 | 오유정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신로 7번길 15 1층 오유가죽공방 | 사업자 등록번호 : 511-10-33859 | TEL : 010-4045-4570 | Mail : happy5uj@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18-경북포항-005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